"고령화 사회에서의 영양관리" 주제로 어르신 건강 지원
좋은삼선병원은 11월 21일(목) 오전 10시, 사상구노인복지관에서 사상구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증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령화 사회에서의 영양관리’ 건강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강좌는 좋은삼선병원 영양팀 박지애 팀장이 주도하여 고령화 사회에 맞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과 실천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박지애 팀장은 강의에서 고령화 사회의 특징과 고령층의 주요 영양 문제를 짚으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균형 잡힌 식단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실천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저비용 고영양 식재료의 활용법과 식사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인 영양 불균형 해결 방안을 강조하였습니다.
강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쉽고 친절한 설명 덕분에 평소 몰랐던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도 배워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좋은삼선병원은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자 지속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좋은삼선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병원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